조경학회, 한국조경 50주년 기념 로고 디자인 공모
조경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12월 8일까지 작품 모집라펜트l김수현 기자l기사입력2021-11-11
(사)한국조경학회는 2022년 한국조경의 50주년을 기념하는 로고 디자인에 대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조경 분야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고자 도시에 녹지와 공원, 광장, 가로환경, 공공정원 등을 조했다. 앞으로 조경 분야는 기후변화, 도시재생, 고령화사회와 시민건강 등 각종 사회문제에 개입하며 앞선 50년을 회상하고, 미래의 50년을 준비하고 있다.
작품 접수일은 11월 10일부터 12월 8일이며, 심사는 12월 9일 이뤄진다. 이후 결과는 12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전문가는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1인 혹은 1팀당 출품 작품의 수는 3점으로 제한된다.
공모에 출품작은 조경학회에서 제시하는 한국어, 영문 키워드를 반드시 반영해야 한다.
출품하는 로고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한국어 키워드는 ▲2020 ▲한국조경 ▲50 등 3개로 결정됐고, 영문 키워드는 ▲2022 ▲50 Years of Korean Landscape Architecture 로 선정됐다.
또한, 키워드의 텍스트 자체를 변형하여 제작한 로고를 공모할 수 있고, 키워드의 의미를 표현한 심볼과 키워드를 로고도 제출 가능하다. 이와 함께 키워드를 직설적으로 반영하거나, 그 의미를 해석 및 응용한 디자인도 허용된다.
조경학회는 조경 분야에 종사자가 아닌 참가자들을 위해서 조경 분야을 이해할 수 있는 영상 ‘조경이 뭐예요’(링크) 동영상을 참고하기를 권했다.
한편 조경학회는 이번 공모의 당선작에 대한 저작권은 (사)한국조경학회에 귀속됨을 알렸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조경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경 50주년 기념 로고 디자인 공모' 공식 포스터 / (사)한국조경학회 제공
- 글 _ 김수현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lafentksh@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