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권수 수자원공사 차장, 동아대 조경학과 교수 부임
라펜트l이형주 객원기자l기사입력2023-03-03
반권수 동아대학교 조경학과 교수 / 본인 제공
반권수 한국수자원공사 차장이 3월 1일부로 동아대학교 조경학과에 교수로 부임했다.
반권수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환경생태공학과에서 환경계획 및 조경학으로 이학석사 및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2년 삼성에버랜드(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입사해 5년간 동탄신도시, 골프장, 종교‧산업시설 등 다양한 조경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2007년부터는 16년간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근무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근무 시에는 국가하천 수변공간, 댐 유역, 시화MTV, 송산그린시티 등 약 20여개 이상의 폭넓고 다양한 그린인프라 계획, 시공 및 생태복원 프로젝트 실무를 담당해 왔다.
조경, 생태분야 및 환경 현안에 대해 이론과 실천의 경계를 넘나드는 20건 이상의 다양한 연구를 주관 수행해 왔다. 특히 국내 최초로 하천, 호소변에 파편적, 다원화로 조성, 관리되어온 수변공간을 통합적으로 보전, 복원하는 통합 물관리 측면의 수변생태벨트 조성 정책을 발굴해 주도적으로 수행해 왔다.
박사학위 취득 후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한국조경학회, 한국환경복원기술학회, 응용생태공학회, 한국습지학회 등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동아대학교에서는 스마트공원녹지계획, 환경정책법규, 종합설계 등의 수업을 담당할 예정이다.
반권수 교수는 “동아대학교 조경학과는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맥도 그린시티, 낙동강하구 국가도시공원 지정, 서낙동강 자연성 회복 등 부산 지역 핵심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조경, 생태분야의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며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이와 관련된 거점 교육, 연구 학과로써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글 _ 이형주 객원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eremy2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