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건설현장 적용할 신기술 찾는다

오는 13일, 적용실적이 없는 신기술 보유 중소기업 대상 공모
라펜트l기사입력2023-04-11


LH가 건설현장에 적용할 중소기업의 신기술을 찾는다. / LH 제공


LH가 오는 13일 중소기업의 우수한 신기술을 발굴하고 LH 건설현장에 적용해 초기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231LH인증신기술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H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실시된 LH인증신기술 공모를 통해 총 244건의 신기술을 선정하고 1,306억원 상당의 신기술(자재)LH 건설현장에서 활용했다. 특히, 토목, 건축, 기계, 전기·통신, 조경 5개 공종 이외에도 최근 사회적 관심이 큰 제로에너지주택, 층간소음 저감 등 ESG 관련 신기술 특화 분야에서도 공모가 실시된다.

 

공모대상은 정부인증신기술 또는 국내 특허를 받은 신기술신자재를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LH에 적용실적이 없는 신기술(자재)이어야 한다.

 

공모신청은 오는 417일부터 28일까지 SOC 기술마켓 홈페이지(www.soctechmarket.or.kr)에서 가능하며, 심사 결과는 6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접수된 신기술(자재)은 신기술심의위원회에서 현장 적용가능 여부,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채택여부를 결정하며, 채택된 신기술(자재)LH 현장에 적용(구매)된다.

 

아울러, SOC 기술마켓 공동검증심의위원회 및 조달정책심의위원회 등을 거쳐 혁신제품(FT3)으로 지정되는 경우에는 LH 건설현장 뿐만 아니라 SOC 공공기관 현장에도 적용될 수 있어 초기 판로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된다.



LH인증신기술 선정 및 적용절차_SOC공동검증심의 : LH인증신기술을 SOC혁신기술로 선정하기 위해 SOC공공기관이 공동심의 / LH 제공

 

기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413, LH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LH인증신기술 공모 시행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정운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은 최근 층간소음 개선요구 등 신기술에 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대되는 상황 속에서 관련 기술을 발굴해 LH 주택품질을 높이고 중소기업 초기 판로확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LH‘2023년도 체험형 청년인턴 신규채용도 진행한다.

 

이번 신규채용 인원은 총 570명이며,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로 성별학력 등은 제한없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근로계약 및 근무 개시는 530일부터다.

 

자세한 사항은 채용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_ 주선영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rotei@naver.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최근인재정보

인포21C 제휴정보

  • 입찰
  • 낙찰
  • 특별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