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준 대표, 벤처창업진흥유공 농식품부장관표창 수여

조경업계 발전 및 위상제고에 기여
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18-12-20

신경준 (주)장원조경 대표가 ‘2018년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 장원조경 제공

신경준 (주)장원조경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8년 벤처창업진흥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을 지난 11일 수상했다. 그는 “옆에서 도와준 직원들 덕분”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21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창업 활성화, 지식서비스 산업발전 등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신경준 대표는 1993년부터 현재까지 약 25여년간 ㈜장원조경을 경영하면서 조경업계의 발전 및 기술향상, 후진양성, 사회공헌 활동 등에 적극 임하여 국내 조경업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경준 대표는 대형 건설회사에서 근무하다 작은 회사를 성장시켜 많은 건설분야의 동료들이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993년부터 장원조경을 창립하여 25여년간 대표이사로서 회사를 이끌어오고 있다. 명실상부하게 전문건설업 조경식재분야에서 수위로 자리매김했으며, 경영자 및 임직원들의 근면성실함과 더불어 현장관리에도 ERP시스템 등 선진 공사 관리 기법을 도입하여 원가절감 및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앙골라 컨벤션센터 해외 자재납품, 용산 뉴질랜드 대사관저 조경공사, 주한 캐나다대사관 조경공사, 러시아대사관저 조경공사, 인도네시아 대사관 조경공사 수행 등을 통하여 조경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경 및 생태복원분야 시공에 있어 관공서 및 건설회사 등으로부터 성실성과 품질이 우수함을 인정받았으며, 그에 따른 각종 수상 및 포상을 30회 이상 수여받은 바 있다.

또한 기술개발 및 연구활동을 통한 업계 전문성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다양한 기술개발 및 연구에 노력하여 조경 자재 및 기술 관련 특허 등록 7건, 상표 등록 1건 등 업계의 위상을 제고했으며, 국가 및 전문기관 연구용역 프로젝트에 왕성하게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 활동 및 후학 양성 등에도 열심이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식재공사업협의회 운영위원, (사)한국조경학회 상임이사, (사)한국조경사회 자문위원, (사)한국환경복원기술학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하며동종업계의 권익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에 참여했고, 특히 (사)환국생태복원 협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조경분야의 업역확장을 위해 심포지엄, 자연환경대상 공모전, 환경조경인 한마음등반대회 등 업계 내 융합과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본인의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국내 조경학과 개설 대학에서 후학을 위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청주농업고등학교 등과 협력하여 조경분야에서 고교졸업생의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학습병행제 등의 운영을 통해 신규 근로자의 업무역량 강화 등 조경업계 신진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올해는 국내 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훈장의 등급을 최고 금탑산업훈장으로 상향시켰다.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

네티즌 공감 (0)

의견쓰기

가장많이본뉴스최근주요뉴스

  • 전체
  • 종합일반
  • 동정일정
  • 교육문화예술

인기통합정보

  • 기획연재
  • 설계공모프로젝트
  • 인터뷰취재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