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명칭 공모
공원과 자연관찰교량에 참신하고 창의적인 명칭을 붙여주세요!라펜트l정미성 기자l기사입력2021-07-25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업성저수지 일원에 조성중인 ‘업성저수지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수변생태공원)’의 수변생태공원과 자연관찰교량의 명칭을 공모한다.
시는 업성저수지 주변 생태계를 보전하고 시민에게 친수 생태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명칭 공모전은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과 자연관찰교량에 천안을 대표할 수 있는 이름이 필요하다는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하게 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명칭은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로서 누구나 쉽게 이해, 이용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명칭이어야 한다.
공모 참여 방법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명칭 공모 신청서를 천안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jswoo@korea.kr) 또는 천안시청 환경정책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명칭을 대상으로 상징성, 적합성, 대중성, 창의성 등 4개 항목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공원 명칭 1건과 교량 명칭 1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명칭별 당선작에 대해서는 9월 중 개별 또는 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가장 이미지가 부합하는 이름으로 선정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업성저수지가 수려한 자연환경 속 누구나 휴식·여가·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 _ 정미성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lafen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