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학교 조경학과, 국회의사당 답사 다녀와
안승홍 교수 지도 하에 ‘조경법제도’ 수업 일환으로 진행라펜트l차현영l기사입력2019-04-07
안승홍 지도교수와 한경대 조경학과 학생들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학생들이 안승홍 교수의 '조경법제도' 수업의 일환으로 지난 2일 국회의사당 답사를 다녀왔다.
이번 답사는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입법과정에 대한 학문적 이해, 조경분야와 법제도의 연관성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자 진행됐다.
국회참관 후 이루어진 국회의원실 견학에서는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인 김학용의원의 관계자 박종명 보좌관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보좌관은 심각한 사회적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안성의 향후계획의 질문에 대해 “현재 안성의 미세먼지가 다른지역에 비해 더 높은 수치로 나오고 있는데, 예산편성과 더불어 다방면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라고 답하는 등 학생들과 여러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박 보좌관은 “학생이 국회에 참관하는 것은 자주 있는 기회이지만 의원 회의실까지 견학하는 것은 쉽지 않기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특강에 참석했던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4학년 학생은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법률의 입법 과정과 조경 법에 대하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환경노동위원회는 환경부 및 고용노동부의 소관에 속하는 사항의 법률·청원등 의안의 심사와 기타 국정감·조사, 예산안 및 결산안 예비심사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 글·사진 _ 차현영 · 국립한경대학교 조경학과
-
다른기사 보기
time52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