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조경협회, ‘아-태지역 학생설계공모전’ 실시
주제는 ‘Beyond Just Green’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15-07-09
싱가포르조경협회(Singapore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s, SILA)에서는 ‘2015 SILA 학생설계공모전’을 실시한다.
SILA 학생공모전(SILA Student Design Awards 2015)은 매년 아-태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싱가포르국립대학을 비롯해 필리핀, 인도네시아, 그밖에 아-태지역의 여러 기관에서 참여한다.
올해의 주제는 ‘Beyond Just Green’으로 일반적인 ‘녹색’을 뛰어넘는 설계를 목표로 한다. 대상지는 싱가포르가 아닌 각 학생의 국가로 선택할 수 있고, 대학에서 수행했던 프로젝트를 제출해도 된다.
특히 식재계획에 있어서 자생종을 강조하고, 생물다양성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이를 그래픽으로 표현할 때 명확해야 하며, 의도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디자인도 놓쳐선 안 된다.
공모는 △학부생부문, △대학원생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8월 12일까지 PDF파일을 SILA 전자우편(secretariat@sila.org.sg.)으로 보내면 된다. 작품은 A1×2 규격으로, 파일 용량은 20MB를 넘으면 안 된다.
작품은 두 번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9월 18일에 발표한다.
최고의 디자인으로 꼽힌 금상에게는 400달러가 수여된다. 은상은 250달러, 동상은 100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SILA 누리집(www.sila.org.s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ILA는 싱가포르에서 조경가를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로 1985년에 설립됐다.
2014년 금상_싱가포르국립대학 NUS(GOH WEIXIANG, XU LANJUN / 교사 황윤혜)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