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URI 경관포럼’ 21일 개최
주제는 ‘도시 경관을 위한 높이관리, 가능성과 방향’라펜트l전지은 기자l기사입력2022-10-12
건축공간연구원이 주최하고 (사)한국경관학회가 주관하는 ‘2022 AURI 경관포럼’이 10월 21일(금) 오후 2시 서울공예박물관 교육동 1층 강당과 온라인(유튜브 auriTV 채널)으로 개최된다.
이번 경관포럼은 2021년 경관포럼에서 논의한 우리나라 경관관리정책이 지향해야 할 방향의 세 가지 화두 ‘높이관리’, ‘개발사업’, ‘역사경관’ 가운데 첫 번째 주제로 마련됐다.
‘도시 경관과 높이관리’에 대한 현안과 정책추진 사례를 살펴보고, 도시 경관의 합리적 관리를 위한 높이관리의 가능성과 정책 방향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자 한다.
기조연설에는 ‘도시경관에서 높이관리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주제로 류중석 중앙대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명예교수가 나선다.
발제는 ▲경관지구 지정을 통한 청주 원도심 높이관리 사례(이정민 청주시 도시계획상임기획단 주무관) ▲광주 도심부 높이관리를 위한 제도 개선사례와 현안(정성구 (주)도시문화집단CS 대표) ▲서울시 높이관리를 위한 다양한 시도(김인희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마련됐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김기호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명예교수를 좌장으로 강인호 한남대 건축학과 교수, 신지훈 단국대 환경원예조경학부 교수, 심경미 건축공간연구원 경관센터장, 정석 서울시립대 도시공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포스터 / 한국경관학회 제공
- 글 _ 전지은 기자 · 라펜트
-
다른기사 보기
jj870904@nate.com